사회 이슈 / / 2024. 1. 5. 16:52

장경태 최고위원 "이재명 대표, 부산대서 치료 받았다면 비상 응급환자 방해할 수 있어"

반응형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이재명 대표가 부산에서 흉기피습을 당한 뒤 헬기로 이송돼 서울대병원에서 치료를 받아 논란이 된 것에 대해 “부산대 권역외상센터는 정말 아주 비상 응급 치료를 받아야 되는 곳”이라고 했습니다.



野장경태부산센터정말비상치료받는곳

목차


    장경태 최고위원의 발언

    부산대 권역외상센터는 비상 응급치료가 필요한 곳

    장경태 최고위원은 이재명 대표가 부산에서 흉기피습을 당한 뒤 헬기로 이송돼 서울대병원에서 치료를 받아 논란이 된 것에 대해 “부산대 권역외상센터는 정말 아주 비상 응급 치료를 받아야 되는 곳”이라고 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지난 2일 부산에서 흉기피습을 당한 후 부산대병원에서 응급처치를 받고, 헬기로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다. 부산광역시 의사회는 4일 성명을 통해 이 같은 행동이 지역의료계를 무시한 것이라고 반발했습니다.



     

    서울대냐 부산대냐, 이런 논쟁은 불필요한 논쟁

    장경태 최고위원은 5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저는 서울대냐 부산대냐, 이런 논쟁은 불필요한 논쟁이라고 본다. 둘 다 충분히 훌륭한 의사 선생님들로 구성돼 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다만 가족들의 간병 문제가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가족과 가까이 있는, 또 해당 환자가 치료를 원하는 곳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낫다. 그래서 수술 치료와 입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이동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다”고 했습니다.



     

    권역외상센터는 비상급 상태로 유지돼야 함

    장경태 최고위원은 “오히려 부산대 권역외상센터는 각 시도마다 1개 정도 있는, 정말 아주 비상 응급 치료를 받아야 되는 곳”이라며 “오히려 여기서 대표가 눌러앉아서 치료를 받았다면 정말 더 비상 응급을 받아야 되는 환자들을 방해할 수 있는. 이런 또 오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권역외상센터는 정말 비상급 상태로 계속 유지해야 된다고 본다. 이걸 부산대가 좋으냐, 서울대가 좋으냐 이런 논쟁은 너무 좀 한가한 논쟁이라고 본다”고 했습니다.


    이슈스케치 최신 기사

     

    대한민국 마약 루트를 가다 - 마약 왕 주밍신의 충격적인 실체가 밝혀졌어요!

    “이 사람 맞아요. 탈북자라고 했어요.” 지난해 11월

    issuesketch2021.tistory.com

     

    의사회 성명서에 대한 반응, 이재명 대표 헬기 특혜이송에 대한 서울의사회와 광주의사회의 성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흉기에 찔린 뒤 부산대병원에

    issuesketch2021.tistory.com

     

    윤석열 정부 자영업자 건강보험료 1조원 감면 결정

    윤석열 정부와 보건복지부가 자영업자의 건강보험료를 약

    issuesketch202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