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슈 / / 2024. 10. 17. 15:38

음주 뺑소니 혐의 김호중 구속 기간 또 연장... 다음 달 1심 선고

반응형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된 트로트 가수 김호중의 구속 기간이 또 연장되었습니다. 그의 1심 선고는 다음 달에 열릴 예정입니다.

 

음주 뺑소니 혐의 김호중 구속 기간 또 연장... 다음 달 1심 선고



목차


    음주 뺑소니 혐의 김호중, 구속 기간 또 연장... 다음 달 1심 선고

    음주 뺑소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트로트 가수 김호중의 구속 기간이 연장되었어요.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26단독 최민혜 판사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 된 김씨의 구속 기간 갱신을 결정했답니다. 김씨의 구속 기간은 원칙적으로 2개월이지만, 특별히 구속을 계속할 필요가 있을 때는 법원 결정으로 연장할 수 있다고 해요. 김씨의 1심 선고는 다음 달 열릴 예정이에요.


    김호중 구속 기간 연장 배경

    김호중씨의 구속 기간이 연장된 배경을 알아볼게요. 법원은 김씨의 구속 기간을 지난 8월 한 차례 연장했으며, 이번에도 구속을 계속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2개월 추가 연장을 결정했어요. 구속 기간은 원칙적으로 2개월이지만, 심급마다 2개월 단위로 최대 6개월까지 연장할 수 있답니다. 이번 결정으로 김씨는 다음 달 1심 선고 기일까지 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게 될 것으로 보여요.


    김호중의 범죄 혐의와 사고 경위

    김호중씨는 지난 5월 9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에서 음주 상태로 중앙선을 침범해 반대편 도로의 택시와 충돌한 후 달아난 혐의로 구속기소 되었어요. 그는 매니저에게 대신 자수하도록 시킨 혐의도 받고 있답니다. 처음에는 음주운전을 부인했지만, 사고 열흘 만에 범행을 인정했어요. 경찰은 음주운전 혐의도 검찰에 송치했지만, 검찰은 "역추산만으로는 음주 수치를 확정하기 어렵다"며 기소 단계에서 이를 제외했어요.


    보석 청구와 법원의 반응

    김호중씨는 지난 8월 21일 보석을 청구했어요. 보석이란 피고인이 법원이 정한 보증금을 납부하고 재판 출석 등을 약속하는 조건으로 석방되는 제도인데요, 김씨는 보석을 청구하면서 "정신 차리고 똑바로 살겠다"며 선처를 호소했어요. 하지만 법원은 아직 보석 허가 여부나 결정 시점에 대해 밝히지 않았답니다. 과연 법원이 어떤 결정을 내릴지 궁금해지네요.


    공범들과의 연관성

    김호중씨 뿐만 아니라 그의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이광득씨와 본부장 전모씨도 함께 재판에 넘겨졌어요. 이들은 범인도피교사 등의 혐의를 받고 있으며, 그들의 구속 기간도 2개월 연장되었답니다. 김호중씨가 매니저에게 대신 자수하도록 시켰다는 점에서 이들과의 연관성이 드러난 것으로 보여요. 이 사건을 통해 조직적으로 사법 방해 행위를 했다는 검찰의 판단도 있었답니다.


    검찰의 구형과 김호중의 선처 호소

    검찰은 김호중씨에게 징역 3년 6개월을 구형했어요. 검찰은 "김씨의 과실이 중하고 조직적으로 사법 방해 행위를 해 국민적 공분을 일으켰다"고 판단했답니다. 김씨는 혐의를 시인하고 "정신 차리고 똑바로 살겠다"며 선처를 호소했어요. 이와 함께 그의 매니저 장모씨는 징역 1년, 대표 이광득씨와 본부장 전모씨는 각각 징역 3년을 구형받았답니다. 과연 법원이 어떤 판결을 내릴지 주목됩니다.


    이슈스케치 최신 기사

     

    의정부 도심에 2m 구렁이 출몰! 소동의 현장

    의정부 도심 한복판에서 2m 길이의 구렁이가 출몰해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소방 당국은 즉시 출동하여 구렁이를 안전하게 포획하고 야산에 방생했습니다.목차의정부 도심에서 구렁이 출몰 사건

    issuesketch2021.tistory.com

     

    임우일 탈모 제품 허위 과대 광고 논란에 '돈에 눈멀었다'

    임우일 탈모 제품 허위 광고 논란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 공지글을 올리며 상황을 설명하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그의 사과 내용과 사건의 전말을 함께 살펴보세요.목차임우일, 탈

    issuesketch2021.tistory.com

     

    중국인들 13억 떼돈 벌게 해준 대림동 속옷 가게? 알고 보니...

    대림동에서 속옷 가게로 위장한 불법 담배 공장이 적발되었습니다. 중국인 일당이 불법으로 담배를 제조해 약 13억 원을 벌어들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issuesketch202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