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슈 / / 2024. 10. 27. 16:08

연예인 특혜 논란 인천공항 전용 출입문 계획 철회

반응형

인천국제공항이 연예인 특혜 논란 끝에 전용 출입문 계획을 철회했습니다. 이에 따라 공항 이용객의 안전과 혼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대책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연예인 특혜 논란 인천공항 전용 출입문 계획 철회

목차


    연예인 특혜 논란, 인천공항 전용 출입문 계획 철회

    인천국제공항이 연예인 특혜 논란 끝에 '전용 출입문' 계획을 철회하기로 했어요.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28일 시행 예정이던 다중밀집 상황 유발 유명인의 별도 출입문 사용 절차를 시행하지 않겠다고 밝혔답니다. 대신 해외 공항 운영 사례 등을 검토해 공항 이용객의 안전과 혼잡 문제를 해결할 새로운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해요.


    인천공항의 전용 출입문 계획 철회 배경

    인천국제공항은 연예인의 출국 시 일반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기존 공적 업무를 수행하는 조종사와 승무원, 외교관 등이 사용하는 전용 출입문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절차를 마련했어요. 하지만 이 방침이 발표된 뒤 연예인 특혜라는 지적이 이어지면서 논란이 커졌답니다. 결국,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러한 논란을 해소하고자 전용 출입문 계획을 철회하기로 결정했어요.


    연예인 전용 출입문 도입 계획과 논란

    인천국제공항은 오는 28일부터 연예인의 출국 시 일반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전용 출입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어요. 그러나 이 같은 방침이 발표되자 연예인 특혜 논란이 불거졌고, 국민들이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수 있다는 비판이 이어졌답니다. 이러한 논란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도 다뤄졌어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질타

    지난 24일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번 조치에 대해 질타가 이어졌어요.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번 조치를 통해 국민들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고 연예인 특혜 논란, 연예인 간 계급화 논란까지 일고 있다"며 "연예인이 벼슬이냐는 비판도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답니다. 이러한 비판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방침 철회에 큰 영향을 미쳤어요.


    이슈스케치 최신 기사

     

    유튜버 조니 소말리 소녀상 입맞춤에 서울 거리에서 폭행 당해

    유튜버 조니 소말리, 서울 거리에서 폭행 당해. 평화의 소녀상에 입맞춤 등 논란 행동으로 유명한 그의 방송 중 사건 발생. 온라인서 뜨거운 반응.목차유튜버 조니 소말리, 서울 거리에서 폭행

    issuesketch2021.tistory.com

     

    故 김수미 발인식 눈물바다 된 현장

    故 김수미 발인식이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되었습니다. 많은 연예계 동료들과 팬들이 참석해 고인을 추모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목차故 김수미 발인식, 눈물바다 된

    issuesketch202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