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9. 12. 20:48

치악산 상영금지 무엇이 문제였을까? 3가지 핵심 포인트

반응형

영화 치악산 상영금지 논란이 법원에까지 도달했습니다. 원주 시민들의 지역 이미지 훼손 우려와 함께 여러 단체들의 상표 가치 침해 주장이 대두되었지만 결국 법원의 결정은? 오늘은 치악산 상영금지 요청의 배경부터 최종 판결까지 세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악산 상영금지 가처분 법원 기각

 

목차


    영화 치악산 상영금지 논란 법원의 최종 판결

    영화 치악산에 대한 상영금지 논란이 한창입니다. 원주시민들이 제기한 지역 이미지 훼손에 관한 걱정과 이에 대한 법원의 판단. 어떤 내용인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상영금지 논란의 시작

    영화 치악산은 강원도 원주시의 치악산을 배경으로 한 공포영화입니다. 그러나 문제의 핵심은 1980년에 토막살인 사건이 발생했다는 허구의 내용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는 점 때문에 원주시 등은 이를 바탕으로 "치악산에서 토막살인이 일어났다는 허위 사실"을 홍보 수단으로 사용할 경우 시민들의 인격권과 재산권을 침해한다는 주장을 법원에 제기했습니다.

     

     


    단체들의 반응

    여기에 더해 구룡사와 원주축산업협동조합 원주원예농협협동조합 농업회사법인 금돈 쪽 대리인들은 치악산의 청정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 침해에 대한 우려를 표현했습니다. 그들의 주장은 단순한 문제가 아닌 지역의 브랜드 가치와 연계된 깊은 의미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치악산 영화정보 바로가기


    영화 제작사의 입장

    반면 영화 제작사는 원주시나 구룡사의 명예나 재산을 직접 침해하는 내용이 영화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며 브랜드 가치 침해에 따른 손해 주장을 "추상적인 주장"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법원의 최종 판결

    이러한 주장과 반박 속에서 법원은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 이에 따라 영화 치악산은 예정대로 13일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가처분 기각이란?

     


    이슈스케치 최신 기사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송철호 전 시장 징역 6년 황운하 의원 징역 5년 구형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에 연루된 송철호 전 울산시장과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검찰은 각각 징역 6년 5년을 구형하였다. 이 사건은 2018년 지방선거 개입을 중심으로 청와대와 문재인

    issuesketch2021.tistory.com

     

     

    단식 중인 이재명 최고위 회의 불참하며 이종섭 장관 탄핵 의사 밝혀

    12일 단식 중인 이재명 대표가 건강 악화를 이유로 최고위 회의에 불참하였습니다. 그는 서면을 통해서 이종섭 국방부장관에 대한 탄핵 추진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방장관에 대한

    issuesketch202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